6 25 참전 용사 국가유공자 임원 명단

작년 6월 25일은 한국전쟁 발발 73주년입니다. 우리나라는 전쟁 후 폐허가 된 나라였지만 세계 10위권의 경제 대국으로 성장했습니다. 하지만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가난과 배고픔 속에서 고통받고 있습니다.

6 25 참전 용사 국가유공자 임원 명단

특히 북한과의 대치 상황인 한반도에서는 매년 수많은 군인들이 목숨을 걸고 싸우고 있습니다. 최근 몇 년간 남북 관계가 안 좋은 만큼 여전히 불안한 마음을 감출 수 없습니다.

지금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국방의 의무를 지고 있습니다. 그러나 자신의 생명을 바쳐 조국을 위해 싸운 참전용사들을 제대로 대우해주지는 못하고 있습니다. 그래서 이번 주제는 6 25 참전 용사 국가유공자 임원 명단입니다.

 

국가유공자는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? 국가 유공자란 국가를 위하여 공헌하거나 희생한 사람으로서 법률이 정하는 바에 의하여 그 공로자와 그 유족에게 국가가 보상을 해주는 제도입니다. 현재 국가 유공자는 약 14만 명이며, 대부분 고령이기 때문에 앞으로 더욱 늘어날 전망입니다. 국가 보훈처 홈페이지 또는 전화상담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☞ 국가보훈처 바로가기

 

국가유공자 신청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? 국가보훈처 및 지방자치단체 등 각 기관별로 상이하지만 대체로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진행됩니다. 1. 관할 보훈지청 방문 2. 신청서 작성 3. 서류 제출 4. 심사 5. 결정 통보 6. 보상금 지급 7. 사망 시 국립묘지 안장 8. 기타 지원 9. 사후관리

 

국가보훈처 홈페이지에서도 검색이 되지 않는 유공자분들은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? 국가보훈처 홈페이지에서는 보훈대상자 및 무공수훈자 등 총 4개 분야별로 분류되어 있습니다. 그러나 안타깝게도 모든 대상자 정보를 제공하기엔 한계가 있어서 일부 누락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요. 이럴 때는 가까운 주민센터나 구청 민원실 또는 각 지역 보훈지청 보상과에 문의하셔서 직접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.

6 25 참전 용사 국가유공자 임원 명단

유족 등록 신청 시 구비서류는 어떤 것이 있나요? 사망하신 분의 제적등본 1부, 사망진단서 1부, 가족관계증명서 1부, 신분증 사본 1부, 기타 관련 증빙자료 (참전유공자확인원, 무공수훈자확인원, 상이군경회원증, 고엽제후유증환자등록증 등)를 준비해서 관할 보훈처 보상과에 제출하면 됩니다.

☞ 참전 유공자 임원 보기

지금 현재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국방의 의무를 지고 있지만, 이렇게 참혹한 전쟁 속에서 조국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신 분들이 있었기에 오늘날의 대한민국이 존재한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겠습니다.

+ Recent posts